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인스타그램 사기 DM으로 모르는 남자들에게 연락이 온다면? 로맨스스캠

by 노아츄 2023. 9. 20.
반응형

인스타그램 사기, 모르는 남자들에게 DM으로 연락이 온다면?
전부 로맨스스캠입니다

 

 

인스타그램 DM으로 낯선 남자들에게 연락이 오는 것은 웬만한 여성이라면 다 겪어봤을 것이다. 모르는 남자들에게 오는 DM의 대부분은 외모를 칭찬한다던지 친하게 지내고 싶다던지 하는 경우가 많다. 평범한 나 또한 한 달에 1번 이상은 꼭 받아보는 것 같다. 그런데 그냥 지나가다가 흔히 볼 법한 흔한 외모가 아니라 혹할 것 같이 잘생긴 외모를 가진 남성들이 연락이 오면 어떨까?

일단 무조건 의심하고 보는 것이 정답이다.

 

이 인스타그램 사기는 이제 워낙 유명해서 대다수가 넘어가지 않을 것이라고 보는데 그럼에도 이 나쁜 놈들이 꾸준히 연락이 오는 이유는... 누군가는 넘어가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가만 보면 수법과 피드의 느낌이 다 똑같다.

최근에 모르는 남자들에게 받았던 인스타그램 DM을 이 글을 쓰기 위해 지우지 않고 남겨뒀는데 한 번 살펴보자.

(피드 속 사진들도 다 도용일 것이기 때문에 모자이크 함)

 

흔한 인삿말로 시작하는 낯선 남자. 피드를 볼까?

 

 

이놈의 인간들은 뭔 죄다 패션 관련 종사자다. 꼭 슈트 한 벌은 피드에 올리는 것이 이 사기꾼들의 디폴트인 것.

 

 

그리고 뭔가 어색한 문장으로 한 줄 정도 적어 놓은 것을 늘 발견할 수 있다.

 

 

이 남자도 마찬가지다. 너에게 질문을 해도 될까? 하면서 시작하는데, 분명 대답하면 한국인이냐, 한국에 거주하고 있냐~라고 물어볼 것이 뻔하다. 이 모르는 남자도 마찬가지로 피드에 마치 패션 관련 종사자인 것처럼 꾸며놓았다.

 

 

 

이들에게 답장을 하면 당신은 로맨스 스캠에 걸려든 것이다.

신기하게도 이 낯선 남자들은 모두 외국에 거주하고 있는 한국계 사람들이고 할아버지나 할머니가 한국인이다. 또 패션관련해서 일을 하지 않고 있다면 군인이라고 자신들을 소개한다. 그리고 이놈들의 피드를 잘 보면 가장 오래된 글이 기껏해야 3~4달 전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간간히 1,2년 전의 글을 발견할 수도 있는데 이 계정을 불특정 다수에게 접근하기 위해 오래전부터 이용했던 것처럼 보이려 버려둔 것이라고 보면 됨.

DM사기인 것을 앎에도 궁금해서 몇 번 얘기해 본 적이 있는데 어떤 놈들은 내가 한국말로 해도 끝까지 영어로 대답하는 싸가지들도 있다.

이들의 목적은 결국 돈이다. DM으로 몇일, 몇 주간 대화하면서 상대를 홀리고 사귀자고 하면서 무슨 문제 때문에 돈이 필요하다며 금전요구를 한다. 날 만나러 한국에 오겠다며 어쩌고 저쩌고, 그런데 무슨 문제 때문에 얼마를 송금해 달라- 이런 개소리를 한다!

 

신체가 멀쩡하고 심지어 잘생기기까지 했으며 직업 또한 반반한 해외에 살거나 혼혈인 모르는 남자가 나에게 DM이 왔다?

100% 거르면 된다.

 

나는 가끔 심심하면 외계어로 답장을 해주고는 함.

ex) Hi~ 너 정말 잘생겼어. 그리고 ㅈ1금 ㄴr에ge ㅅr7l를 치려go 하는 것도 알아~

 

반응형